천안 서북구 보건소 동절기 대비 건강서비스 제공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1-03 15:21:57
혈압을 측정하고 있는 모습[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 서북구보건소(소장 조만호)는 11월을 만성질환 집중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오는 30일까지 무료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해 지역주민의 건강 향상에 앞장서기로 했다.

일교차가 커질수록 심뇌혈관질환(뇌졸중, 심근경색)의 발생률은 높아지는데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을 가진 경우에는 그 위험도가 크게 증가한다.

특히 50대 이상 연령대에서는 고혈압으로 인한 뇌출혈 빈도가 높으며, 당뇨가 있을 경우 뇌경색의 발생 빈도가 높아진다.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3층에 위치한 통합건강상담실에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무료로 검사해 심뇌혈관질환의 발생을 예방하고 관리한다.

이와 함께 체성분 검사, 혈관나이건강 등을 측정하는 등 동절기 대비 건강서비스도 제공한다.

김경자 서북구건강관리과장은 “만성질환 집중관리 기간 운영을 통해 기본에 충실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건강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