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10회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검도 대회 개최
4일부터 2일 동안 전국 시·도 대표 학생 약 400여 명 참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05 14:27:1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4일부터 5일까지 2일 동안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전국 초·중·고등학생 약 400여 명이 참가한 ‘제10회 전국 학교스포츠클럽대회(검도부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11월 한 달 간 전국에서 24개 종목 대회가 분산 개최되며, 17개 시·도 약 2만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세종시에서 개최된 검도종목에는 지역예선과 시·도 결선을 거친 17개 시도 대표선수들 약 400명이 참여하여 학교와 시·도의 명예를 걸고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경기규칙을 준수하며 그 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기량을 정정당당히 겨루었고, 대회장 곳곳에 마련된 다양한 문화체험 부스들도 체험하며 색다른 재미를 맛보는 등 대회 기간 내내 즐거운 시간을 만끽했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세종시 대표로 ▲치어리딩 ▲힙합 ▲창작댄스 대회에 출전하는 학생들의 멋진 무대가 더해져 세종시를 찾은 선수들을 반갑게 맞이하였고, 학생들 모두가 행복한 스포츠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승복 부교육감은 “전국 각지에서 온 검도를 사랑하는 학생들이 세종시에 모여 친구가 되어 맘껏 뛰고, 웃고, 즐기고, 행복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나눔·배려·협동의 가치를 지향하는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