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한국도로공사․한국도로협회, 도로분야 국제상 전 부문 석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08 14:47:50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한국도로공사(사장대행 신재상)․한국도로 협회(회장직무대행 김영우)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린 제5회 세계도로연맹 중동지역대회(IRF Middle East & North Africa Regional Congress and Exhibition)에 참가해 3부문의 상을 모두 수상했다.

세계도로연맹(International Road Federation, IRF)은 지난 1948년에 창립하여 美 워싱턴에 본부를 둔 도로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국제기구 중 하나다. 

국토교통부는 2013년부터, 한국도로공사는 1985년부터 가입해 활동을 시작했다.

국토교통부는 ‘Find a Way상’을 받았다. 

이 상은 교통사고 사망률 및 사고율을 감소하기 위해 정책 개선에 노력한 정부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도로공사는 자체 개발한 ‘자동사고 감지시스템’이 도로․교통분야 우수기술로 선정되어 ‘GRAA(Global Road Achievement Awards)상’을 받았다. 

사고자동감지시스템’은 레이더를 이용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줄 수 있는 사고 노면잡물 등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국도로협회의 유경수박사는 ‘IRF 올해의 인물상’을 수상했다.

행사기간 동안 한국도로공사와 한국도로협회는 중소기업 4개사 홍보부스를 통합해 한국관으로 운영해 중소기업의 기술을 홍보하고 80여건의 비즈니스 미팅을 지원해 천만 불 어치의 상담을 진행했다.

김일환 한국도로공사 스마트하이웨이사업단장은 “앞으로도 ICT, 도로인프라 등의 융합을 통해 미래형 신산업을 지원해 국제경쟁력을 높이고 관련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도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