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委, 오는 15일 충주서 이동신문고 운영
- 오전 10시부터 충주ㆍ음성ㆍ괴산지역 주민 고충민원 해결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1-11 14:24:5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국민권익위원회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충주시청 민원동 3층 탄금홀에서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

이동신문고는 고충이나 애로가 있어도 민원을 신청하기에 어려운 국민들을 위해 각 분야별 전문 조사관이 지역을 방문해 해결하는 현장 민원상담제도이다.

상담은 모든 행정분야와 함께 부패신고, 행정심판, 법률상담, 소비자 피해 구제 등 다양하게 이뤄진다.

조사관이 고충민원을 직접 상담하고 가급적 현장에서 당사자와의 중재를 통해 합의해결을 유도해 국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권익위는 충주․음성․괴산지역 주민들의 고충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이동신문고를 마련했다.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처분과 관련 고충이나 불편을 겪고 있거나 건의사항이 있는 경우, 기타 법률상담 등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동신문고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 감사담당관(☏850-5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