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오성고, 법질서로고송대회 영예의‘대상’ 수상!
학교교폭력예방과 법질서지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1-13 11:15:36
법질서로고송경연대회에서 천안오성고등학교가 '대상'을 수상하였다.[사진=천안교육지원청]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오성고등학교(교장 조영종)가 2017년 제9회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법질서로고송경연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과 법무부법사랑위원천안아산지역연합회가 공동주관한 이번 대회는 11월 11일(토)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대강당에서 열렸는데 천안오성고는 천안아산지역 고등학교 부문에서 최고상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천안오성고는 1,2학년 학생 52명이 참여하여 뮤지컬 영웅 ‘누가 죄인인가’를 편곡하여 ‘지켜요 작은 기본’이라는 주제로 열연을 펼쳤다.

특히, 기획, 대본, 안무, 개사까지 파트별로 참여한 학생들 모두가 함께 완성한 것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켰다.

연기에서 피해자 역을 맡았던 1학년 최성준 학생은 “아무리 연기지만 친구들에게 폭행당하는 장면에서는 어찌할 줄 모르는 분노를 느꼈다"며, “실제 상황이었다면 저 자신도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선주현 음악교사는 “학생들이 방과후에 음악실에 모여 연습을 했는데, 어찌나 적극적인지 전문적인 연극 극단인 줄 착각할 정도였다"며, “법질서로고송경진대회가 참여한 학생들 모두가 학교교폭력예방과 법질서지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