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가수원 ‘새말지구’ 개발 앞당기도록!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13 15:13: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13일 권선택 시장과 함께 서구 가수원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현안에 대해 지역주민들과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가수원동이 관저동이나 도안동 못지않게 발전하는 도시로 가기 위해서는 ‘새말지구’ 개발이 필수적"이라며 “지금까지 3번의 시도가 있었지만 행정적이 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추진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종태 구청장은 “대전시에서도 종합적으로 2030년까지를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는 만큼 서구에서는 그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법적인 요건만 충족이 되면 행정절차를 시와 함께 밟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종태 구청장은 “현재는 행정절차가 전혀 이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아파트를 건립 계획을 세우고 동 호수까지 지정해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며 “진행되는 가운데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주민들이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권선택 대전시장은 “새말지구의 개발자체는 좋다"며 “시에서도 요건만 맞으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