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석 약목면장 자연재난대비 안전시설물 정비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13 19:35:08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 약목면은 관내 일원에 각종 재난대비 안전시설물 설치 및 정비를 통한 살기좋은 지역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도로, 소하천, 마을안길 등 중점적으로 시설물 정비를 통하여 쾌적한 주변 환경 개선 및 재해예방에 적극 노력했다.

겨울철 각종 자연재난 등을 대비하여 군·리도 등에 제설함 10개소 및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마을안길 등 15개구간에 모래 주머니 4,000여개를 설치 완료했다.

칠곡 주민·민간으로 이루어진 민간자율방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장비에 대한 점검 및 교육을 실시하여 관내 재해발생시 즉각적으로 대응할 준비를 갖춘 상태이다.

관내 하천에 대하여 4개소 4km에 걸쳐 유수 지장목 제거, 하상정비를 실시하여 계절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재해에 대비를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변 국도 신설 등으로 도로환경의 개선으로 차량통행이 많은 지역의 차량 및 주민의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12개소의 과속방지턱을 칠곡경찰서와협의를 거쳐 설치했다.

보안등 정비 60개소(신설 40개소, 보수 20개소), 반사경 10개소를 설치하는 등 지역주민의 안전한 보행환경 제공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차량의 통행불편을 해소하고자 경호천 주변 명원교에서 호박골간 구간에 차량대피소 10여개소를 설치하기도 했다,

장재석 약목면장은“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자연재난을 대비하여 지역주민을 비롯하여 기업체, 면 직원이 합심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항시 유지하고, 쾌적한 지역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