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채석일 | 기사입력 2017-11-15 16:59:27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지해동)는 15일 오전9시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원들의 전문능력 향상 및 단합을 위한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화합의 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재난예방과 안전을 담당하고 있는 의용소방대 활성화 및 재난현장 활동에 필요한 재난대응역량 강화, 소방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각 읍면 의용소방대 15개대가 참가해 소방호스 펴고말기 등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경연을 펼쳤고, 줄다리기와 400m계주 등 화합 한마당 행사도 가졌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항상 군민들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노심초사하는 의용소방대원의 노고를 치하하며 경연대회를 통해 대원 상호간 단합을 강화해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 파수꾼으로서 더욱 발전하는 예천군 의용소방대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의용소방대는 화재현장을 비롯한 각종 재난현장에서 보조 활동뿐 아니라 지역 내 취약계층 기초 소방시설 보급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