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과 함께하는 농촌체험투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16 09:11:1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인숙)에서는 지난 11월 14일 지역아동과 인솔교사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농업․농촌을 알리고자 농산물 생산 현장 견학과 가공체험 등 농촌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이 자연과 함께하고 농업․농촌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먼저 옥성면 풀마실목장에서 젖소 건초주기와 트랙터 타기 등의 목장체험과 치즈가공 및 피자만들기 체험 실습을 시작으로 구미고소애곤충농장에서는 식용곤충 사육 및 승마체험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과 관찰을 통해 목장과 식용곤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정서적 힐링 효과와 자연친화적인 인성교육의 장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동의 정서 함양과 건강한 신체적 발달에 좋은 농촌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농업기술센터 경영축산담당에서는 앞으로도 우리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도농교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여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