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상주화북면장 용화지구 향토방위용사 추모 전적비 제막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16 09:29:17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 화북면(면장 서동욱)에서는 15일(수) 화북면 용화정공원 일대에서 6·25 당시 군번도 없이 내 나라, 내 고장을 수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용화지구 향토방위 용사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화북 용화지구 향토방위용사추모 전적비 제막식을 가졌다.

제막식에는 화북 용화지구 향토방위용사들의 유족을 비롯해 지역 주민‧학생 및 상주시장, 도‧시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서정언 용화향토방위용사추모전적비 건립추진위원회장은 “내고장과 자유·조국을 수호하다 전몰하신 향토방위용사들의 얼을 기리기 위해 세운 이 비가 후세들에게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산교육의 장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 회장은 또 “제막식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서동욱 화북면장은 “오늘 제막식을 통해서 우리 고장을 수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치신 분들의 애국정신을 잊지 말고, 국가의 소중함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