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민,관이 함께 '숲가꾸기 체험행사'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1-16 11:52:07

천안시는 15일 도솔광장에서 시청직원, 천안시산림조합, 시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숲가꾸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15일 숲가꾸기 기간(11월 1일~30일)을 맞이해 도솔광장에서 시청직원, 천안시산림조합, 시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숲가꾸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참석자들은 행사에 앞서 비료주기, 가지치기 요령 등 설명을 듣고 도솔광장에 심어진 교목 1,660주, 관목 5만4,600주, 지피초화류 2만1,200본 등 총 7만7,460본을 대상으로 숲 가꾸기 활동을 펼쳤다.

나무의 원활한 성장을 돕는 비료주기, 가지치기 외에도 아름다운 경관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잡초제거, 쓰레기 수거 등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한 참석자는 “숲 가꾸기를 통해 숲의 소중함을 알게 됐다"며, “도솔광장이 녹색의 물결로 물들어 시민들이 더욱 많이 찾는 도솔광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규 경제산업실장은 “산림환경정책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숲을 잘 가꾸어야한다"며,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산림휴양, 산림문화를 달성하기 위해 숲가꾸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