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동남경찰서, 40년 전 헤어진 4남매 '감격 상봉' 도와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1-16 12:07:02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동남경찰서(경찰서장 김영배)는 40년 전 헤어진 4남매의 상봉을 도왔다.

지난 10월 31일 천안시 동남구에 거주하는 A(52세)는 40년 전 서울 소년의 집에서 같이 지내다가 부산 소년의 집으로 옮겨간 둘째형 B(생년월일 미상)를 만나고 싶다며 천안동남경찰서 민원실을 찾았다.

민원을 접한 이은희 민원실장은 곧바로 서울 소년의 집과 부산 소년의 집에 연락하여 형제의 기록을 찾았으나 40년 전이라 전혀 전산기록이 남아있지 않아 A씨의 생년월일을 토대로 전산조회를 실시하여 형과 이름이 같은 60여명 주소지 관할경찰서에 사실관계 협조를 의뢰하여 강원도에 거주하는 형 B의 소재파악에 성공했다.

둘째형과 연락이 닿은 이은희 민원실장은 큰형과 누나의 소재까지 파악하여 이 사실을 A씨에게 알렸다.

이 반가운 소식을 들은 A씨는 “형을 찾기 위해 수차례 소년의 집, 관공서 등을 찾아가 형의 행방을 수소문했으나 찾을 길이 없어 포기하려던 차에 마지막으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경찰에 도움을 요청한 것인데 40년 만에 형들과 누나, 4남매가 모두 만나게 되어 평생의 한을 풀었다. 

이은희 민원실장은 “그동안 형들도 동생을 찾기 위해 애를 썼으나 찾지 못하였는데 이번에 동생을 만나서 알고 보니 동생이 다른 이름으로 주민등록을 해서 못 찾은 거였다. 

그동안 여러 가지 사정으로 서로 찾지 못해 애를 태웠는데 이제라도 4남매 모두 만나게 되어 내 가족 일처럼 기뻐서 감사 인사하러 온 A씨 손을 잡고 같이 울었다. 앞으로 가족 모두 행복하게 잘 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