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경북사과홍보 행사..예천사과 서울에 맛보여
- 사과주산지의 명성은 품질과 맛으로 이어나가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11-16 15:40:24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은 16일 서울시청광장에서 개최되고 있는 경북사과 홍보행사에 이현준 예천군수와 지역의 사과재배 농민 40여명이 직접 참여해 예천사과를 서울시민들에게 직접 맛보이며 홍보하였다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경북사과홍보 행사는 예천군을 비롯한 경북 15개 시·군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의 후원으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능금농업협동조합이 주관해 매년 서울광장, 청계천 등 서울의 주요명소에서 개최되고 있다.

올해 12회째를 맞고 있는 경북사과홍보행사는 전국 사과생산의 60%를 점하고 있는 경상북도의 주산지 시·군의 명성과 인지도를 대외 널리 알리고 경쟁력 있는 명품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작은사과 전용 브랜드(smarple) 홍보관을 운영해 관람객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예천군은 사과주산지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주요사과 재배지를 대상으로 용수공급, 배수로 및 경작로 등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과수수출단지 정비 및 대형유통업체 출하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과실생산 거점 육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2017년 현재까지 150억원의 사업비로 12지구 500여ha의 사과전문생산단지를 조성해 재배 농업인의 기계화 경작을 지원하고 용수개발을 통해 최근 극심해 지고 있는 가뭄피해에 적극 대처해 명실공이 사과주산지 예천군의 위상을 높여 왔다.

이날 행사 개막식전 프라자호텔에서 개최된 사과주산지시장군수협의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된 이현준 예천군수는 앞으로 사과산업의 바람직한 발전방향을 도출하고 공동발전 전략 모색에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