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훈 대전시의회 의장, 아동 관련 정책제안문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16 17:28: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김경훈 의장은 16일 의장실에서 대한민국 아동총회 대전지역 아동권리 의장단(의장 유예린/노은초 6학년)으로부터 정책제안문을 전달 받았다.

이날 전달된 정책제안문은 지난 7월 22일 월드비전이 주최한 제14회 대한민국아동총회 대전지역대회에서 채택된 지역 아동들의 요구가 담겨있다.

▲방과 후 수업 참여여부에 대한 의견 반영 ▲학교에서 참여권에 대한 교육 실시 ▲‘소리바구니’를 만들어 학생들의 의견을 교장선생님께 전달 ▲학생의 의견을 반영하는 교외활동 결정 ▲ 자유학기제 실행 전 참여여부 선택권 등 10가지를 제안하는 내용이다.

김경훈 의장은 “정책제안문을 전달받으면서 아동들과 지역사회가 서로 소통하고, 아동의 참여보장과 아동이 존중받는 사회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며 “정책제안문을 아동들의 눈높이에서 살펴 아동들이 꿈꾸는 세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대전시의회 의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는 김경훈 의장과 대전지역아동권리 의장단, 월드비전 한밭종합사회복지관 아동권리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