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지체장애인 화합의 장 열려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1-16 20:46:1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가 후원하고 충북지체장애인협회(회장 송기성)가 주관하는  충북지체장애인대회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16일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지체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자랑스러운 지체장애인상 표창, 어울림 가요제 등을 통해 지체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고조시키고 대국민 홍보의 계기를 마련하여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개최했다.

자랑스러운 지체장애인상 표창, 격려사, 축사 등 1부 개회식에 이어 2부에서는 지체장애인이 서로 어울려 화합할 수 있는 행사로 어울림 가요제,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참여행사를 진행했다.

충북지체장애인협회 송기성 회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체장애인들의 권익과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의 주인공으로 꿈과 희망을 갖고 당당하게 살아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뜻깊은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체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지체장애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복지충북’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