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 수능시험 지원 센터’ 개설
11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5일간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17 19:48:0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기로 인한 관내 학생·학부모의 궁금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세종 수능시험 지원 센터(이하 지원 센터)’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운영 중인 수능 종합상황실은 수험장 학교와만 소통하는 체제여서 학생·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함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와 더불어, 수능 연기로 인한 혼란에 따라 문의사항이 폭주함에 따라 세종시교육청은 수능 비상 종합대책회의 결과, 별도의 지원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아 지원 센터 운영을 결정했다.

지원 센터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5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운영하며 전화번호는 ☎ 044-320-4015 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지원 센터 운영 홍보를 위해 각급학교에 공문으로 안내하고, 교육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장학사, 교육행정직, 시설직 공무원이 상시 대기하여 수능 시험 연기로 인한 세종시교육청의 조치 현황, 수능·대입 전형 일정 등에 대한 학생, 학부모들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학생 안전과 안정적인 수능 시행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수능이 마무리 되는 그날까지 모든 상황에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여 학생들이 편안한 가운데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는 지난 17일 긴급브리핑을 통해 ‘수능시험 연기 고충처리 센터(http://www.moe.go.kr)’를 개설해 국민의 고충을 듣고 신속하게 답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