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33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악기, 댄스, 춤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이연희 | 기사입력 2017-11-17 23:50:14

[전주타임뉴스=이연희] 전주시와 주민자치협의회는 17일 덕진예술회관에서 ‘2017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전주시 33개 동의 우수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맘껏 선보였다.

수강생들은 합창을 비롯한 난타, 드럼, 기타 등 악기와 라인댄스, 우리춤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선보여 행사장을 찾은 700여 명의 관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그 결과 삼천3동 풍물교실팀과 덕진동 난타교실팀이 최우수상인 으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지난해 발표회에서 으뜸상을 차지한 삼천2동 한국무용과 인후1동 전통풍물의 초청공연도 진행됐다.

이들 팀은 지난 해 우승팀답게 한층 여유롭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여 발표회의 열기를 더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주민자치 발전유공자에게 공로패가 수여됐으며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들의 특별공연도 펼쳐졌다.

시는 주민들의 문화 향유와 교육을 위해 33개 동 주민센터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총 286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수강생들은 단순 취미나 여가활동에서 벗어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재능기부하거나 마을축제 등에 축하공연을 하는 등 의미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오늘 이 시간을 순위를 떠나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라며 “해마다 33개 동이 한데 어우러져 수강생들의 기량을 맘껏 발휘하며 소통과 화합을 이루는 자리가 마련되는 것을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