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원룸 거주 시민 상세주소 등록 더 편리하게
1회 방문 시 부여 받을 수 있어
이연희 | 기사입력 2017-11-18 00:02:28

[전주타임뉴스=이연희] 전주시가 독립된 가구로 생활하고 있는 원룸 등 다가구주택 입주민의 우편물 분실 등 불편사항을 줄이기 위해 동 주민센터에 전입신고시 맞춤형 상세주소를 부여하는 원스톱 처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원룸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동 주민센터에 한 번만 방문하면 상세주소를 부여받을 수 있다. 상세주소는 동·층·호가 등록되지 않은 원룸과 다가구 건물에 부여하는 법정주소이다.

그동안 다가구주택 입주민들이 상세주소를 부여 받아 실제 사용하기까지는 거주자가 직접 도로명주소부서와 동주민센터를 총 3회 방문해 주소정정 신청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원스톱 서비스가 시행되면서 시민들은 상세주소 부여를 신청하거나 주민등록표 주소변경을 위해 행정기관을 수차례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됐다.

특히 노인이나 일상생활에 바쁜 1인가구 등의 상세주소 사용을 위한 신청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됐다.

앞서 시는 주소정정 원스톱 개선 운영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완산·덕진구청과 33개 동 주민센터의 주민등록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실무교육도 실시했다.

김종엽 전주시 생태도시계획과장은 “상세주소 직권부여와 연계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도로명주소 사용에 한 치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라며 다양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