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포동기관장연합회 11월 월례회의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18 11:02:1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양포동(동장 손귀성)에서는 지난 11월 17일(금) 10시 관내 기관장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기관장연합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먼저 동장실에서 신입회원인 금오공과대학교 정인희 기획협력처장을 소개하고,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및 산불방지대책본부운영, 도레이BSF(유) 구미공장증설 투자 MOU체결 등 시정사항을 홍보하고 기관별 협조사항에 대해 안내 후, 현장방문을 위해 명산 금오산에 위치한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으로 이동했다.

양포동에서는 구미시의 다양한 시책 현장을 최일선 기관장들과 공유하기 위해 6월 구미시산림문화관, 10월 신라불교초전지 방문에 이어 이번달에는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을 방문했다.

기후변화관, 탄소제로관, 제로실천관 3개의 테마로 구성된 체험관을 돌아보며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제고와 탄소제로에 대한 실천적 가치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진후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주변 산책로와 금오산 올레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구미의 자연경관에 대한 소중함을 느꼈다.

손귀성 양포동장은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은 그린시티구미의 명성에 걸맞는 대구·경북권의 대표 기후변화체험공간으로 많은 지역주민들이 관람하여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주기를 바라며, 얼마남지 않은 올해 마무리 잘하고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념하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