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한국정부학회 2017 전국학술대회 공동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18 11:03:3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한국정부학회(학회장 김흥회)와 공동으로 지난 11. 17(금) 15시30분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회원, 공무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전국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특히 올해 한국정부학회가 창립한지 50주년을 기념하여 17일과 18일 이틀 간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환경변화에 따른 지방분권과 자치발전"이라는 대주제로 ‘새 정부의 지방자치와 분권’, ‘4차 산업혁명시대의 지방발전 전략 및 대응전략’, ‘사회적 경제와 사회 혁신’ 등 주제발표 및 토론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구미시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묵 구미부시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구미시의 발전과 비전을 제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정부학회는 정부 및 행정의 이론과 실제를 연구하여 학문 및 행정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67년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창립되어, 학술연구와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부와 행정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