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농특산물 캐나다에서도‘엄지척’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1-18 12:12:51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농특산물 판로개척을 위해 이완섭 시장을 비롯한 서산시 방문단 일행들이 캐나다 현지에서 세일즈에 나섰다.

현지시각으로 15일 토론토에 도착한 이 시장은 14시간의 비행 피로에도 휴식 없이 중국의 언론매체인 대기원시보 인터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어 현지 유통전문업체 Pan Asia Food(회장 이창복)와 농특산물 수출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1972년 설립된 Pan Asia Food는 연간 1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캐나다 최초 한국 농식품 수입·유통업체로 동부지역에 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Pan Asia Food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측이 서산 농특산물 공급과 구매확대 등 상생 발전 협력 등에 대한 포괄적 내용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시는 캐나다 판로 확보에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됐고, Pan Asia Food는 시로부터 젓갈류와 6쪽마늘, 감태, 천일염 등 우수한 농특산물을 공급 받게 됐다.

또 시는 현지시각으로 16일 캐나다 동부지역 최대 한인단체인 토론토한인회와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서산 농특산물의 구매를 요청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시는 토론토에서 한국식품을 취급하는 미시사가점, 다운타운점, 영&스틸점 등에서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펼쳤다.

이 행사에 많은 교민들이 몰려 6쪽마늘, 뜸부기쌀, 젓갈류, 감태, 천일염 등에 큰 관심을 보였고, 시식까지 겸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이 시장은 어깨띠를 두르고 방문객들에게 일일이 시식을 권하면서 “시장이 보증하는 만큼 믿고 구입해도 된다." 라며 홍보에 적극 나서기도 했다.

특히 토론토 all-TV 등 현지 주요 언론에서는 협약식과 마켓 판촉행사를 밀착 취재하는 등 서산시에서 펼치고 있는 해외 마케팅 활동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완섭 시장은 “Pan Asia Food 및 토론토한인회와의 파트너십 구축이 수출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며 “지역 농업의 활로를 해외에서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