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신규 지방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19 18:07:17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근무경력이 4개월에서 1년 이하인 신규채용 지방공무원 137명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2일간 충남학생임해수련원에서 신규 지방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신규 공무원들이 업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연수생들은 그룹별로 업무능력 강화 방안, 조직문화 개선 방안 등을 서로 토의하고 의견을 공유했으며 청렴교육, 건강과 소통에 관한 교육도 받았다.

신규공무원들은 대개 단위학교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다양한 경험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고 업무 처리 중 법령이나 지침의 해석과 활용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 많다. 도교육청은 이 연수를 통해 그동안의 애로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신규공무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서로 돈독해지고 문제해결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영역의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함으로 교육행정 전문가의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