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청년문제 해결사!
- 제2기 “충북청년광장” 워크숍 및 선진사례 견학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1-20 08:22:3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제2기 충북청년광장"은 18일 전주시 일원에서 워크숍 및 선진사례 견학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광장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전주시에서 개최됐으며, 전주 청년활동공간 “비빌"에서 진행됐으며, 각 팀별 청년정책 제언 연구주제 중간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비빌"은 전주시와 민간사업자의 협약을 통해 민간에서 운영 중인 공간을 지역 청년이 창업과 취업 등을 위한 회의 및 모임장소로 무료 대관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지원 사업이다.

또한, 전주남부시장 내 청년몰을 견학하여 청년창업의 성공사례를 직접 보고 느끼며, 우리 지역의 청년창업자들을 위한 정책 연구에 활용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출범한 제2기 충북청년광장은 그간 ‘분과별 회의’, ‘워크숍’, ‘도정현장 방문’ 등을 통해 다양한 청년정책을 제언해 왔다, 

청년관련 민관협력 콘퍼런스, 정책포럼 등에도 적극 참여하여 청년들이 학업‧취업, 결혼‧출산 등 여러 분야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그들의 희망을 청년의 목소리로 사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발대식에 참석한 박병준(26세.청년광장 대표)씨는 “청년문제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과 함께 ‘청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이렇게 먼 길을 달려왔다"고 말했다.

김두환 청년지원과장은 “청년광장은 청년 눈높이에서 정책현장을 모니터링해 도가 현장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을 잡아내고 생생한 청년들의 목소리를 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충북도 또한 청년광장과 함께 청년들과 적극 소통하고 청년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듣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