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해외바이어 초청 농식품 수출상담회 성료
- 약 2,729만불 상당의 수출상담, 520만불 수출계약 실적 거둬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1-20 08:26:04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는 지난 9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개최한  2017 해외바이어초청 농식품 수출상담회 에서 2,729만불(약 300억원)의 상담을 통해 520만불(약 57억원)의 수출계약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도내 우수 농식품 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충청북도가 개최한 이 행사에는 세계 10개국 41명의 해외바이어와 충북도내 우수농식품 기업 60개사가 참가, 열띤 수출상담을 진행하여 총 230여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이번 상담회는 중국, 홍콩, 대만 등 우리에게 익숙한 지역 이외에도 우즈베키스탄, 에콰도르, 이집트, 인도 등 다양한 지역의 바이어가 충북을 방문, 수출시장 다변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충청북도의 노력이 반영되었다는 평가다.

상담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와 제품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면서 각 국가의 품질규정, 라벨 및 포장규정 등 수출 선행 방안에 대해서도 상세히 파악할 수 있었던 매우 유익한 기회였다고 평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음성군 맹동면 소재 면 전문 제조업체인 ㈜이가자연면(대표 이범수)과 홍콩 레나틴 인터내셔널(대표 이승열)간 면 제품 10만불 수출협력 MOU가 체결되어 우리 도 면 제품의 홍콩 시장 확대와 함께 기타 농식품의 동반 수출 확대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는 우리 도 수출확대는 물론, 영세한 농식품 가공업체의 경비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던 자리였고 내년에도 수출상담회를 개최, 더 많은 도내 기업들에게 수출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도 농식품 수출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는 금년도 농식품 수출목표인 4.1억불 달성을 위하여 11월~12월에 걸쳐 호주, 대만, 인도네시아, 프랑스 지역에 무역사절단을 비롯, 식품박람회, 홍보 판촉전 등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