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30년 세종의 미래교육을 논하다!
29일, 제2회 세종교육정책포럼 개최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20 14:23:2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가족과 함께하는 2017년 제2회 세종교육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세종 교육 5년 진단과 미래교육 발전 방향 탐색」이라는 주제로 29일(수) 오후 2시부터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세종교육에 관심있는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세종 미래교육을 화두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온빛초 6학년 최예지 학생이 ‘내가 다니고 싶은 학교’라는 주제로 세종교육의 현재이자 미래 주인공인 최예지 학생이 꿈꾸는 세종 미래교육에 대한 발표로 막을 열 계획이다.

이어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우리나라 미래교육 방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통하여‘한 아이 한 아이의 온전한 성장 ’을 위해서 추구해야 할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후 순서는 세종시교육청 이주희 서기관이 ‘세종교육의 현황과 미래교육 발전 과제’를 주제로 발표하고, 이에 대해 5명의 토론자(학부모·교사·교감·시민·전문직)가 지정토론을 하게 된다.

지정토론 종료 후 마지막 순서로 방청석의 참가자와 토론자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열띤 종합토론을 하고 포럼을 마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결국 교육의 목적은 ‘한 아이 한 아이’를 위한 교육이어야 한다"며 “제2회 세종교육정책포럼을 통해 세종교육가족이 한데 모여 한 아이 한 아이의 온전한 성장을 위한 열띤 참여와 좋은 의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제2회 세종교육정책포럼은 세종교육가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전자메일 dew9644@korea.kr로 24일(금)까지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