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에서 항일독립운동 선열 추모제 개최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1-21 14:54:15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는 지난 20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항일독립운동 선열들의 뜻을 이어가고 고귀한 희생을 기리기 위한 추모제를 개최했다.

광복회 부천시지회(회장 박정치)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추모제에는 김만수 부천시장, 민맹호 부천시의회 부의장, 설훈 국회의원, 장정교 인천보훈지청장을 비롯한 사회단체장과 보훈단체장, 유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항일독립운동을 전개한 부천시 독립유공자 123인에 대한 추모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로 엄숙하게 진행됐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일본의 지도자들이 과거의 잘못을 깨닫기보다는 계속하여 역사를 왜곡하는 망언과 행동으로 우리를 분노케 하고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한마음으로 역사인식을 바로잡는 것이 조국광복의 횃불을 밝힌 순국선열에 대한 보답"이라고 강조했다.

장정교 인천보훈지청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최상의 보상과 예우를 해나갈 것"이라며, “생존하는 애국지사에 대한 특별 예우금을 비롯해 보상을 받지 못한 자녀, 손자에게도 생활지원금을 지원하고 참전 및 고령의 유공자에게도 국가가 책임지고 지원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