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 ‘장애아동 미술심리지도’ 호응
또래끼리 어울릴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호평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1-22 10:45:04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보건소가 재활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한 미술심리지도 프로그램이 호응 속에 종강했다.

보건소는 각 아동의 자기표현을 돕고 정서적으로 지지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4일부터 11월 20일까지 주 1회 1시간씩 진행됐다.

미술심리지도 강사 한혜자 씨는 “혼자 놀던 아이가 여러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며 노는 모습에서 사회성, 배려, 분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성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의 어머니는 “그룹으로 함께하는 프로그램이어서 다른 아이들과 어울릴 수 있었고 다양한 정보도 교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보건소는 프로그램의 호응에 힘입어 내년에도 미술심리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관심이 있는 시민은 부천시보건소 만성질환관리팀(032-625-4442)으로 전화신청 후 방문 상담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