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증산면, 산불다짐대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22 15:31:49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증산면은 11월 22일 11시 증산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증산면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늦가을 마지막 단풍을 즐기려는 내방객 등 등산인구가 증가한데다 한해의 농사철이 끝남에 따라 영농폐기물 등 주민들의 불법 소각의 가능성이 예상되고", 참석자에게 “우리 면 주민은 절대 산림연접지에서는 불씨취급은 하지 말도록 하고, 서로가 산불예방의 감시자가 되어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자." 며 산불사전예방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또한 다짐대회에 참석한 김춘보 의용소방대장은 “금주동안 수도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산불예방의 홍보전단지를 나눠주며 산불예방에 대한 밀착 계도를 진행할 것이며,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산불감시원, 증산면직원 등이 연계하여 야간 단속반을 편성하여 다각적인 감시망을 확충하고 취약지 관리와 산불예방홍보, 소각행위를 집중 단속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산불 없는 아름다운 증산을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자는 구호를 외치는 가운데 우리의 다짐‘결의문’ 선서를 하고 산불방지를 위한 새로운 마음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대주민 홍보와 계도를 위해 면소재지 인근을 순회하며 캠페인을 전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