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기(溫氣) 가득, 상주시 3040 자원봉사단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22 15:58:14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지난 18일 왕성하게 활동 중인 지역 3040 자원봉사단원들의 열정적인 활동현장을 찾았다.

지역 홀로어르신의 생신잔치를 진행한 ‘해피바이러스 봉사단(회장 고연선)’. 그 이름처럼, 항상 웃음과 재치가 넘치는 자원봉사단으로 연 1~2회, 지역의 홀로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림’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장애인과 함께 장보기체험·체육경기·나들이·풍선아트 프로그램으로 매월 정기적인 자원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생일 축하를 처음 받아보았다. 

이처럼 정성스러운 상차림은 난생 처음이다"며 감사인사를 전하는 어르신의 모습에 해피바이러스 봉사단원들은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경문)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17 전국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지역 3040세대의 자원봉사 참여확대를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한 ‘3040세대 자원봉사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최우수상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푸른초장 주야간보호센터에서는 ‘한울봉사단’(회장 남미라)의 경로잔치가 진행 되었다. 

한울봉사단은 매월 정기적으로 푸른초장 주야간보호센터와 무료급식소 나눔의 집을 찾아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어르신 말벗, 안마,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녀들과 함께 동행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울봉사단은 올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이번 경로잔치에서 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을 위해 직접 제작한 ‘네키목도리’를 선물했다.

차가워진 날씨가 모두의 몸과 마음을 움츠러들게 만드는 요즘, 이들처럼 열정적으로 지역 곳곳을 훈훈하게 만들고 있는 지역의 3040자원봉사단의 건승을 기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