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생·시민과 함께 페이스북 세종시 지명찾기 캠페인 스타트!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23 11:34:2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특별자치시청(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청)과 함께 ‘페이스북, 세종시 지명찾기 캠페인’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월간 약 21억여 명의 인구가 이용하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에 세종특별자치시가 여전히 행정구역 개편전 정보인 충청남도 연기군으로 지속 표기되고 있어 세종시의 시민과 학생들이 불이익과 불편함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세종시 이름찾기 캠페인 게시물이 교육청 페이스북에 올라오자 ‘격공(격하게 공감)한다’, ‘전에도 민원 넣었는데 아무것도 안됐어!’라는 반응과 게시물에 친구 소환 태그를 거는 등 세종시 이름찾기에 대한 세종시민과 학생들의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다.

세종여고 전혜림 학생은 “평소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들과 페이스북을 통해 한글을 가르쳐주는데, 거주지가 세종시가 아닌 충청남도 연기군 학생으로 표기되어 있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때마다 이를 설명하고 다시 바로잡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크며, 외국인 친구들 또한 충청남도 연기로 표시되는데 세종시 학생이냐며 혼란스러워 한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위치정보를 세종시로 바로잡기 위해 지난 9월 6일 페이스북 코리아에 정정요청을 하였으나 회신이 없어, 23일 자발적으로 신청한 시민·시청 담당자와 함께 페이스북코리아(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를 방문해 세종시 이름찾기 퍼포먼스를 펼치고, 이후 창업자이자 CEO인 ‘마크 주커버그’ 소환 등 온라인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