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 관내 11개 대학 총․학장 초청 간담회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1-23 15:16:05

천안시는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11개 대학 총․학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11개 대학 총․학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상호 협력을 위한 논의와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는 10개 대학의 총․학장과 시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 운영 방향, 주요 현황에 대한 설명과 시정 협력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구본영 시장은 시와 지역대학 간 시정 각 분야의 다양하고 지속적인 협력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지역의 우수농산물 소비협조 대학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축제 개최 책 읽는 도시 천안 조성을 위한 대학도서관과 협력 청년 일자리 정책 네트워크를 위한 실무협의회 동참 협조 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참여와 홍보 등에 대학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5개 대학이 밀집돼 있는 안서동 일원에 조성되는 대학인의 거리 사업을 설명하고, 총․학장들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 중 시정에 적용할 수 있는 사항은 적극 검토해 반영하겠다고 했다.

참석한 대학 총․학장들도 대학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역할을 담당하는데 공감을 표하고, 지역대학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시의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임승안 나사렛대 총장을 비롯해, 육근열 연암대 총장, 김기영 한기대 총장, 신대철 호서대 총장, 김수복 단국대 부총장, 정정미 백석대 부총장, 송기신 백석문화대 부총장, 양용준 상명대 부총장, 김승우 순천향대 부총장, 김영춘 공주대 학장 등 10명의 총․학장이 참석했다. 

공정자 남서울대 총장은 일정상 참석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