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사 2개 취득한 한남대 민관식 교수 화제
산학협력 기술개발 및 지식재산권 획득에 활용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24 09:34: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산업현장이 아닌 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하나도 따기 힘들다는 기술사를 2개나 취득한 교수가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한남대 공대 토목·환경공학전공 민관식(51·사진) 교수다.

24일 한남대에 따르면 민 교수는 이달 최종발표된 기술사 시험에서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 기술사’를 취득했다. 이에 앞서 민 교수는 2013년에 ‘지적 기술사’를 취득한 바 있어 자신이 전공하는 공간정보 분야 기술사 2종을 모두 취득하게 됐다.

기술사는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위의 최고의 자격으로, 대학 졸업 후 기사를 따고 현업에서 5년 이상 경력을 쌓아야 응시가 가능하며, 난이도가 높아서 산업현장의 박사학위로 불린다.

민 교수는 2011년 한남대 교수로 임용되기 전까지 대우건설과 국립방재연구소 등에서 산업현장의 다양한 실무 및 연구경험을 쌓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학에서 학생들을 실무형 인재로 키우는데 앞장서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국가공간정보 전문위원을 맡고 있으며, 한국지리정보학회 기술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민 교수는 “학과 특성상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저의 기술사 취득이 제자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면 좋겠다. 또한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개발 및 지식재산권 획득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