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내년 1월부터 시행, 공중화장실 대변기 칸 휴지통 철거
,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2-05 09:30:02
여자화장실 대변기 칸 위생용품 수거함 설치, 다른 성별 작업자 출입 시 안내표지판 설치

[홍성타임뉴스=나정남기자] 홍성군은 공중화장실 내 악취 및 해충 발생의 원인이 되는 휴지통을 제거하는 등 쾌적하고 위생적인 공중화장실 만들기에 앞장선다. 

군은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올해 말까지 관내 62개 공중화장실 내 대변기 칸에 비치되었던 휴지통을 없애고 여자화장실 대변기 칸 내에 위생용품 수거함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화장실 내 다른 성별의 작업자가 청소 등의 용무로 출입할 경우 이용자가 미리 알 수 있도록 화장실 입구에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화장실 이용자의 인권 보호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휴지는 변기에 버리기, 기타 이물질을 변기에 넣지 말기 등의 안내 스티커를 제작하는 등 시행에 앞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위생적인 화장실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대변기 칸 내 휴지통을 없애는 것은 청결한 화장실 문화 조성을 위한 것"이라며 “시행 초기 일시적인 혼란과 관리의 어려움이 예상되나, 화장실 이용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