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이김치, 경주시 보건소 건강힐링앱 워크온 1호 기부
전찬익 | 기사입력 2017-12-09 14:40:46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 보건소에서 지난 9월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는 모바일 앱 기반의 건강힐링앱 워크온에 경주시 공식커뮤니티에 1,500여명이 가입하여 건강걷기에 박차를 가하면서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어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건강힐링앱 워크온은 경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별 목표 걸음 수를 설정할 수 있고 실시간 걸음수가 앱에 바로 반영되어 통계를 통해 자신의 일별, 주별, 월별 걸음을 확인하고 지인의 걸음수를 자신의 걸음수와 비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걸음수가 모이면 사회기부에도 참여가능하고 걸으면 걸을수록 선물함에 경주지역 소상공인과 연계한 스폰서들의 혜택(커피, 빵 등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현재 경주시 음식점, 사진관 등 20여개의 업체가 등록되어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시는 이를 바탕으로 걷기에 재미의 요소를 추가하기 위해 안전하고 볼거리가 있는 보문호반길과 황리단길, 첨성대 인근 동부사적지길, 황성공원길 등 아름다운 길 4곳을 선정하여 건강걷기를 위한 동기부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이번 건강힐링앱 도입 후 1호로 기부에 동참한 기업은 서면 아화리와 천북면 오야리에 소재하고 있는 ㈜옥이김치(대표 김옥)로,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일까지 764명이 3단계를 거쳐 2천만보에 도전해 조기에 완료되는 쾌거를 이뤘고, 이에 따라 옥이김치에서는 경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홀몸 어르신 100명에게 옥이김치 5kg(350만원상당)에게 전달했다.

옥이김치는 이외에도 강동면 안계리 소재 경주온정마을에 9년째 매월 100kg의 김치를 후원하고, 경주시장애인 종합복지관에도 연 2톤씩 김치를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불우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장희 보건소장은 “건강힐링앱을 도입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 보람을 느끼며, 건강걷기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기업들의 동참을 부탁드린다."라며, “작은 동참들을 통해 기부의 참 뜻이 확산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