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119구조대, 유해화학물질 취급업체 현지적응훈련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7-12-10 19:45:07

[고흥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7일고흥소방서(서장 구천회) 119구조대는 고흥군 도양읍에 위치한 유해화확물질 취급소를 방문하여, 유해화학물질 사고대응 현지적을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올해 여수국가산단에서 크고 작은 23건의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고흥 관내에 발생 할 수 있는 사고예방을 위한 훈련의 일환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주요 훈련 내용으로는 ▲ 유해화학물질 화재 발생 시 대처방법 및 소화요령, ▲ 사고 발생 시 개인임무별 사고 조치요령 숙달, ▲ 2차 사고위험요인 차단 및 제거훈련, ▲ 주요구조물 및 유해화학물질 위치 확인, ▲ 소방차량 진입 및 출동로 점검 등 5개 종목을 중점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고흥119구조대(대장 강명원)는 “이번 훈련은 고흥군 관내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사건을 사전예방 하고, 사고 발생 시 초동조치를 위한 훈련으로 고흥군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고흥군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대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기고 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