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 모집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2-12 07:03:21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는 오는 29일까지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바꾸고 주민들의 복리를 높이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공용시설물의 유지·보수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을 공모한다.

신청 대상은 주택법에 따른 사용검사일로부터 10년 이상 경과한 분양 공동주택이다, 

단지 내 도로, 상․하수도, 재해우려가 있는 석축·옹벽의 보수, 어린이놀이터 및 경로당 개·보수 등 공용시설물의 수선·보수비용의 일부를 단지 세대수에 따라 300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하고 총사업비의 60%~80%가 지원된다.

보조금 지원을 원하는 공동주택에서는 이달 29일까지 영주시(건축과)에 신청하여야 하며, 내년 2월중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쳐 지원 대상 단지 및 지원 금액을 확정될 예정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사업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공동주택 입주민 주거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고시/공고☞건축과]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전화는 영주시청 건축과 공동주택팀(639-6764)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