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전통시장상인회↔의성우체국 의성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2-12 12:43:57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손현봉)와 의성우체국(국장 전정욱)은 지난 11일 의성우체국 회의실에서 시장상인회 임원, 의성우체국, 의성군청 관계공무원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우체국택배 계약요금제를 적용하여 과일, 채소, 식품 등 의성전통시장에서 거래하는 품목 전반에 대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배송할 수 있게 되어 상인회에서는 물류비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한, 상인회 운영자금 일부를 우체국과 거래하고 상인회원 모두가 우체국 예금, 보험, 우편을 적극 이용하게 함으로써, 우체국에서는 신규고객을 발굴하고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밖에도 우체국 직원의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교육 실시 및 온누리상품권 홍보 강화, 그리고 시장 내 금융상품의 주기적 설명회 개최 등 양측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우정사업(우편, 금융) 수행의 파트너로서 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전정욱 우체국장은 “의성우체국은 의성과 함께 살아가는 기관으로 지역경제의 중심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의 협약으로 시장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인, 소비자, 공무원, 기관단체, 지역사회가 다 같이 노력하는 좋은 사례로 널리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