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2018학년도 초등학교 예비학부모교육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2-12 19:32:44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교육지원청은 12일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예비학부모 160여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초등학교 예비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를 입학생 자녀를 둔 새내기 학부모들에게 내 아이가 만날 예측 불가능한 시대에 초등학교 학교생활의 학교교육 준비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자녀의 첫 학교에서의 전반적인 교육과 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부모로서의 올바른 역할을 안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교육내용으로는 천안지역 예비학부모 전문 강사인 현직 천안청룡초등학교 박은미 수석교사의 ‘두근두근! 우리 아이 첫 학교 행복나들이’ 라는 주제로 ▶2015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바르고 건강한 학교생활 ▶스스로 성장하게 하는 배움 ▶교과공부를 통한 기초ㆍ기본 학습 ▶학부모의 역할 및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학부모와 담임교사와의 소통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학부모의 다양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현장에서 Q&A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예비학부모는 “예비학부모교육이 방학 전에 이루어져서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준비할 수 있을 것 같고, 오늘 강좌를 통해 초등학교 학교생활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올바른 부모역할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 고 말했다.

임완묵 교육장은 이번 예비학부모교육을 시작으로 12월 13일(수)에는 ‘자유학년제와 자녀의 진학·진로 선택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중학교 예비학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2018년에도 자녀교육 역량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