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천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꿈마중 프로그램’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2-12 19:41:26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목천고등학교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말 학사운영취약시기에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진로탐색 ‘꿈마중’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목천고의 고교교육력제고 사업 일환으로 운영되며, 학년말 기말고사 종료 후 겨울방학 이전까지 학사운영 공백기가 될 수 있는 시기를 이용해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이해하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 되었다.

자신의 강점을 찾기 위한 시간은‘강점 보물찾기’,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나는 쇼핑호스트’, 자신의 강점과 꿈을 연결하는 ‘꿈꾸는 비전나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호서대학교 문화복지상담과 김태연 등 총 5명의 강사를 초빙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 했다.

목천고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이해하게 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직업과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병갑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년말 자기개발시기에 학사 운영을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2학년 학생들이 이번 계기를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심도있게 탐색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