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여성단체활성화지원 사업평가회 ’우수상‘ 수상
김동진 | 기사입력 2017-12-14 01:41:01

[영양=김동진 기자] =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2017 여성단체활성화지원 사업평가회에서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엄숙)가 도내 여성단체활성화 우수활동단체로 선정돼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은 여성단체의 활동내역, 참여 실적 등 1년간의 추진사업과 지역 여성의 인재활용과 사회참여 활성화에 적극 노력한 단체를 선정해 수상한다.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저소득층 70여 가구에 주1회 반찬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독거노인 생신상차리기 사업, 장학지원사업 등 나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부분을 인정받았다.

5월에 개최된 영양산나물축제에서는 지역의 산나물을 이용한 산채요리와 장아찌 시식 및 판매를 통해 관광객에게 산나물 홍보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지난 11월에는 영양 빛깔찬 김장축제에서 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직접 담은 깻잎김치, 파김치, 고들빼기김치, 무말랭이 김치 등 다양한 김치를 선보여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엄숙 회장은 앞으로도 영양을 선도할 수 있는 지역여성들의 인재개발 및 활용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 여성과 함께 소통하고 지역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