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일욱 천안시 원성1동장 안심클리닉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2-20 14:18:25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 원성1동(동장 허일욱)이 19일 오룡웰빙파크 내 안심센터에서 2017년도 4/4분기 안심클리닉을 운영했다.

안심클리닉은 공공의료기관인 천안의료원 의료진이 센터를 방문해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상담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분기별로 개최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행사다.

주 대상자인 고령의 어르신들은 안심클리닉 참여를 통해 자신의 콜레스테롤과 혈압수치를 비교해 볼 수 있고, 누적된 데이터와 간단한 설문에 기초한 맞춤형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어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 의료진은 안심센터를 방문한 30여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 확인 및 신체발달검사 등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무료 건강검진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병원가기도 힘들고 시간 내기도 어려웠는데,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안심클리닉은 내년에도 3월 21일을 시작으로 6월·9월·12월 셋째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안심센터(동남구 성황로 121)에서 분기별로 운영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