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소방서, 하반기 감염방지위원회 개최
김민종 | 기사입력 2017-12-22 21:36:13

[고흥타임뉴스=김민종] 고흥소방서(서장 구천회)는 15일 현장활동시 전염성 질병 및 유해화학물질 접촉에 노출되기 쉬운 구조ㆍ구급대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하반기 감염방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방호구조과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고흥 윤호21병원 승지환 지도의사의 자문을 받아 현장대응단 및 지역대 구급대원 등 9명이 참석하여 2017년 감염관리 추친현황 검토 및 각종 토의시간으로 운영됐다.

특히 감염방지위원회에서는 최근 각종 전염병 및 신종 바이러스 증가와 관련하여 응급의료 대응지침과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감염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개인보호장비(level-d) 및 화생방 마스크 착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구천회 고흥소방서장은 "이번 회의에서 나온 여러 가지 개선방안에 대해 지속적인 검토 및 논의를 통해 구조ㆍ구급대원의 감염방지를 위한 효율적인 개선책을 강구하여 구급대원 품질관리 향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