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군산군도연결도로 8.77km 구간 28일 전면개통
전국 최고 해양 관광명소 기대, 시내버스 노선 운영
이연희 | 기사입력 2017-12-28 01:16:21

[군산타임뉴스=이연희] 새만금 방조제에서 신시도~무녀도~선유도~장자도의 8.77km 구간을 잇는 고군산군도연결도로가 28일 개통됐다.

시는 2008년부터 28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번 사업을 진행해 총 3개 공구로 나눠 건설했다.

작년 7월 5일 1・2공구 준공으로 새만금방조제에서 무녀도까지 4.39km 구간을 부분개통 한 이후 마지막 3공구가 최근 준공돼 전 구간 개통이 이뤄졌다.

군산시는 교통대책 마련과 고군산 관광활성화를 위한 자체 T/F팀을 운영해왔으며, 전북도와 건설사업 시행처인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및 유관기관들과의 수차례에 거친 협의와 현장점검을 통해 교통대책 수립, 주차장 확보, 위임국도 지정 등을 진행했다.

도서 내 여러 위법행위를 정비하고 도서 내에 방치된 쓰레기를 처리해 방문객들의 불편사항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연결도로 개통으로 전국 최고의 해양 관광명소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면서 시는 도심권에서 고군산군도까지 환승 없이 다니는 시내버스 노선을 운영하고 연결도로 초입부에 ‘차량 카운터기’를 설치해 일정 숫자 이상의 차량이 진입시 차량을 통제하는 차량 총량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관광형 2층 셔틀버스의 운행으로 고군산군도로의 접근성을 높이고 선유・신시・무녀・장자선 등 4개 내부도로의 개설과 도서 내 주차장 확보 등 각종 관광인프라를 구축한다.

아울러 응급의료체계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해 고군산 지역 내 119안전센터 건립과 치안·구조 인력 확충 등 의료체계 인프라 구축에 노력하여 관광객들의 안전에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준수 군산시 부시장은 “고군산군도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천혜의 도서자원을 많이 가지고 있는 만큼 명품 관광지로 가꾸어 나가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라며 “또한 연결도로의 완전개통으로 군산시간여행마을과 연계한 관광객 유치효과를 높이고 도서주민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