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성동초등학교(교장 성태기) 6학년 도시문화체험학습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2-28 17:48:13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지난 26일 상주 성동초등학교(교장 성태기) 6학년 학생들은 대구 곳곳을 누비는 ‘도시문화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도시의 자연, 도시의 교육, 도시의 경제, 도시의 문화, 도시의 교통이라는 다섯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 스스로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이동하는 테마, 체험식 현장학습이었다.

이번 체험은 상주에서 아침 기차로 출발하여 대구역에서 도착 후 서문시장 견학, 교보문고 및 경북대학교, 수성못 등에서 펼쳐진 이번 체험은 각 조별로교통편을 협의하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지도교사에게 미션이 담긴 봉투를 받고 각 미션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활동이 진행했다.

미션을 해결한 조는 지도교사에게 승인 받은 후 다음 목적지를 향해 이동하였는데, 이 모든 과정이 교사의 도움 없이 학생들 스스로 협동하며, 해결해 나가는 것이었기에 학생들에게는 지하철 표를 끊고, 버스 노선을 확인하는 것 등 모든 활동과정이 산지식을 얻는 시간이었다.

김나희(6학년) 학생은 “졸업을 앞두고 친구들과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고, 학업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선생님들과도 더욱 친밀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보다 넓은 도시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신나고 보람 있는 날이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