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주민과의 대화
- 주덕읍 시작으로 25개 읍면동 순방, 민원발생지 등 직접 찾아 애로사항 청취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1-08 20:05:54
주민과의대화(앙성면)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이 9일 주덕읍을 시작으로 25개 읍면동을 순방하며 주민과의 대화시간을 갖는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퇴직 이ㆍ통장 및 유공자 표창, 건의사항 검토결과 보고, 2018년 시정운영계획 설명, 참석 주민과의 대화 등으로 진행된다.

조 시장은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난해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개최와 함께 크고 작은 성과를 일궈내는 데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준 22만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할 계획이다.

아울러 우량 일자리 창출, 도시형 체험관광도시 구현,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시민 기초 실생활 개선 등 충주발전을 위한 올해 시정계획을 설명하며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조 시장은 이번 순방이 현장중심의 주민과의 대화가 되도록 읍면동별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사전 검토를 통해 당일 담당부서장이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고 소외지역, 민원발생 지역 등을 직접 찾아 현장 애로사항도 청취한다.

조 시장은 “지금의 충주는 도시가 성장할 것인가, 쇠퇴할 것인가의 갈림길에 서 있는 만큼 이번 순방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지역발전을 위한 많은 대화를 나눠 변화의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