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대산읍 시작으로 23일 석남동까지 새해 시민과 대화 진행
도서지역민과 화상대화, SNS을 통한 실시간 중계 눈길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1-10 21:43:00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이완섭 시장이 새해를 맞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생생한 현장 대화를 통해 화합의 시정을 이루기 위해 시민과 대화에 나섰다.

서산시는 9일 대산읍을 시작으로 24일까지‘2018 새해 시민과 대화’를 실시한다.

올해 시민과 대화는 의식행사를 최소화하고 검소하고 내실 있게 진행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시민들과 보다 폭넓게 소통하는 데 행사의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주민대표와 기업인은 물론 장애인과 다문화가족, 어려운 이웃 등 다양한 계층이 참석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의 현안사항과 관련된 국·과장급 간부공무원이 배석해 시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대화가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시민과 쌍방향 소통을 위해 선보이는 한발 앞서가는 정보화역량이 눈길을 끈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실시된 페이스북 등 SNS을 통한 시민과 대화의 방송 중계를 이번에도 지곡면 행정복지센터에서 10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같은 날 원거리 도서지역인 지곡면 우도리 주민과 원격 화상대화도 이뤄져 활발한 소통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완섭 시장은 “이번 시민과 대화는 더 많은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더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겠다." 며 시민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달려 서산발전과 시민행복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는 여주필성(與走必成) 각오를 시민에 전하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