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정부미지원시설 차액보육료 지원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1-12 13:59:31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누리과정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해 민간어린이집에 다니는 만3~5세 아동에게 차액보육료를 지원한다.

차액보육료는 민간어린이집 등 정부미지원 시설에 다니는 누리과정 만3~5세 아동의 학부모에게 정부와 도에서 지원하는 보육료 외에 추가로 부담하는 보육료다.

그간 민간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3세 아동은 월44,000원을, 만4~5세 아동은 월31,000원을 추가로 부담해왔다.

이에 무상보육 실시 이후에도 여전히 부모부담금이 존재하는 데 따른 정부지원시설과 형평성 문제가 제기돼 왔다.

서산시는 이러한 논란을 잠재우고, 학부모의 보육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예산 5억 9,400만원을 확보하고 평가인증을 통과한 민간어린이집 만3~5세 아동에게 차액보육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어린이집 부모는 매달 1만 5천원에서 2만 2천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별도의 신청 없이 아이행복카드로 결재하면 바우처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수납된다.

서산시는 “보육서비스 향상을 통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으로 인구 늘리기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각종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