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혜련)는 17일 기획조정실 소관 동의안을 심사하고, 2018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및 업무협약 이행 추진상황 점검결과를 보고 받았으며, 대전마케팅공사 소관 2018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기획조정실 소관]

1. 대전광역시 청인지역(청년활동공간) 관리 및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 원안가결

2.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

3. 기획조정실 업무협약 이행 추진상황 및 점검결과 보고

[대전마케팅공사 소관]

*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

김경시 위원은 대전광역시 청인지역(청년활동공간) 관리 및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심사에서 청인지역 조성사업에 많은 예산이 투입되고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만큼 더 많은 관심과 사업 중간 중간 면밀한 점검을 당부했다.

또한 청년희망통장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에 대해 질의하고, 사업 추진시 수혜 대상자 선정 기준을 명확히 하여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박정현 위원은 공공기관 비정규직 정규직화 관련 추진현황에 대해 질의하고, 기존 계획대로 금년 6월내 최대한 많은 비정규직이 정규직화 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이아 지난해 행정사무감사때 지적했던 1인 가구에 대한 대전세종연구원 수시연구과제 의뢰 여부를 질의하고, 인구 구성의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는 만큼 대전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종천 위원은 공공기관의 비정규직 정규직화 관련, 대상자 간 단계별 전환계획의 근거 및 규정에 대해서 질의하고, 연도별 정규직화 차이에 대한 대상자들간 불만이 최소화되도록 형평성에 맞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관련 질의에서 DCC(대전컨벤션센터)와 차별화되는 중부 이남권 최고의 전시컨벤션 센터로 조성할 것을 주문하는 한편, 3,000명 이상 관람객을 수용할 수 있는 대중문화예술 공연장을 실시설계에 반드시 포함할 것을 당부했다.

박상숙 위원은 용역심의ㆍ평가 강화에 대한 세부 계획에 대해서 질의하며, 정책 과제를 무조건 외부용역에 의존하지 말고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들이 연합하여 추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청년정책의 홍보 방안에 대해 청취하고, 청년정책 예산이 많이 투입되는 만큼 청년들의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박혜련 위원장은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에 대한 집행기관의 피드백이 없음을 지적하고, 향후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에 대한 조치계획 및 결과를 즉시 보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주요업무계획 질의·답변 과정에서 위원님들이 말씀하신 사항을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2018-01-17 16:30:26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기획조정실·대전마케팅공사 업무보고 청취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01-17 16:30:26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