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건강“한궁”으로 챙기세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18 22:35:5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1월 17일 15시부터 원평1동 할머니경로당에서 관내 경로당 회원 60여명을 대상으로 한궁 취미교실을 개최했다.

강의는 한궁의 올바른 투구법, 자세, 투구순서 등 한궁의 기본 규정에 대해 교육하고, 어르신들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근 원평1동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인 한궁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회원 간에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하였으며, 할머니경로당 이복수 노인회장은 “한궁으로 경로당 분위기가 보다 건강하고 훈훈해질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궁은 간단한 투구조작 방법만 익히면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양손을 교대로 사용하는 운동으로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경로당 내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 및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평1동은 올해 하반기에 한궁대회를 개최해 어르신들이 그동안 연습한 운동실력을 뽐내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