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공동주택 품질검수 실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1-19 21:02:38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공동주책 품질검수단에서 골조공사가 진행되거나 올해 준공예정인 공동주택에 대해 19일 서산테크노밸리 고운라피네 아파트를 시작으로 품질검수를 실시한다.

품질검수제도는 공동주택 품질향상과 입주민 권익보호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입주민 입장에서 아파트 시공 상태를 사전에 점검해 추진되는 행정서비스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8월 건축, 토목, 조경, 안전 등의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품질검수단을 출범시켰다.

올해는 지난해 품질검수 위원이 건의한 3개 단지 1,613세대의 골조공사와 사용검사를 앞두고 있는 7개단지, 4,797세대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품질검수를 할 계획이다.

김영호 서산시 건축과장은 “하자 문제 등 아파트 품질과 관련한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며 “품질검수를 통해 공동주택의 품질향상은 물론 입주예정자와 시공자 간의 불필요한 분쟁을 사전에 차단하고 아파트 품질 향상을 도모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